국민건강관리공단에 따르면 국내의 탈모인구는 1,00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탈모란 모발이 있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거나 빈약한 상태를 말하며
모발 생성에 필요한 영양공급과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아 생기는 질환으로 규정하고 있다.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유전적이며 부모가 모두 탈모가 있다면 자녀도 80%의 확률로 탈모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최근에는 유전적인 원인 이외에도 스트레스와 음주, 흡연, 미세먼지 등 환경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며 특히 젊은 2030세대 들의 탈모와 원형탈모등도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통상적으로 여성보다는 남성들의 탈모가 많았으나 지금은 여성들의 출산과
잦은 펌과 염색으로 인해 여성 탈모 인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미내랑” 회사에서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FDA
NDC”(Diabetes treatment 81016-0008-1) 인증을 받은 커피라찌 미내랑 더치커피를 전 세계적으로 유통하여
당뇨가 있거나 건강한 커피를 찾는 고객들에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번에 커피에 이어 FDA NDC(81016-0003-1) 인증을 받은 이오닉 물질(다공성 복합 미네랄)과 11종의 천연성분 원료 추출물로 모근 모발 케어에 탁월한 “미내랑 프리미엄 샴푸”를 개발하여 국제표준화기구 ISO의 ISO 9001인증을 받아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회사에서는 이오닉 물질(다공성 복합 미네랄)을 활용한 헤어토닉, 트리트먼트, 바디클렌져, 치약, 화장품 등을 추가로 개발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내에 출시할 계획이라며
함께 전했다.
이 물질이 다량 들어간 미내랑 프리미엄 샴푸는 약한 모발이 강해지고 모발의 생성에 도움을 주는 등 약한 모발과 탈모 등으로 고생하고 있는 현대인들에 반가운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탈모시장의 규모도 2021년 10조원
규모에서 매년 8.2%씩 성장해 2028년에는 16조시장으로 성장할 것이라 업계에선 예측하고 있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미내랑 회사는 글로벌 진출을 스모니와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태국과 중국,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선점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교두보를 만들어 가고 있다.